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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인터루드] 1vs1, 파티vs파티 결투 시스템

joahnna 2006. 11. 30. 22:04

★ 1:1 결투

 

결투 대상자를 타게팅한 상태에서 액션창의 결투신청을 클릭한다.

 

2. 결투합의


결투를 신청 받은 사람은 결투에 응할지 결정한다.

 

 

3. 결투시작


결투에 응하고 약 1초후 카운트(3 -> 2 -> 1 -> Start!)가 진행된 뒤 스킬의 제약이 없는(공성전과 동일) PvP가 시작된다. 이때 상대방의 CP, HP, MP 상태를 볼 수 있다.

 

결투중인 캐릭터는 발 아래 특정 이펙트가 보이며, 결투 당사자가 아니라도 볼 수 있다.

 

결투 가능 시간은 2분이다.


4. 결투결과


상대방의 CP 및 HP를 모두 소진시키면 승리하게 되고 패배자는 사망하지 않으며 '/격식인사' 액션을 취한다.

결투 시작후 2분이 지나도 HP가 모두 소진되지 않으면 무승부 처리된다.

 

★ 파티결투

 

1. 결투신청


파티장이 상대 파티의 파티장이나 구성원을 타게팅하고 액션창의 '파티결투신청'을 클릭한다.

 

2. 결투합의


1: 1 결투에서와 마찬가지로 파티결투신청을 받은 파티장은 이에 합의할 수 있는 선택권이 주어지며, 만약 합의하게 되면 양측 파티는 결투장으로 이동된다.

 

3. 결투시작


결투장으로 이동되고 약 1초후 카운트(3 -> 2 -> 1 -> Start!)가 진행된 뒤 스킬의 제약이 없는(공성전과 동일) PvP가 시작된다. 이때 상대방 전원의 CP, HP, MP 상태를 볼 수 있다.

 

결투중 HP를 모두 소진하면 발 아래 이펙트가 사라지면서 프리즈 모드가 되어 아무런 행동도 할 수 없게 된다.

파티 결투 시간은 5분이다.

 

4. 결투결과


결투가 종료되면 패배측 전원의 격식인사후 결투신청 당시의 장소로 돌아간다.

결투 시작후 5분이 지나도 HP가 모두 소진되지 않으면 무승부 처리된다.

 

★ 참고사항

 

1. 특징

1-1. 카오시스템에 적용을 받지 않고, 일반 상태에서 결투를 진행할 수 있다.

1-2. 레벨 차이에 상관없이 결투가 가능

1-3. 패배 시 아무런 페널티(이상상태, 경험치 하락)가 없음

1-4. 정상적으로 결투가 종료되면 PC 의 CP는 100%, HP/MP 는 최대치의 50% 까지 회복

1-5. 결투 신청을 받지 않으려면 게임 내 옵션 - 게임 메뉴에서 ‘결투신청 거부’ 를 체크

1-6. 결투중 귀환 관련 스킬/아이템은 사용불가


2. 결투 신청 불가능한 경우

 ※ 파티원 중 1인이라도 아래에 해당되면 결투가 이루어지지 않는다.

2-1. 상대가 전투/결투, 보라, 카오 상태일 때

2-2. 올림피아드 경기에 참가 중일 때

2-3. 개인상점 / 공방 중일 때

2-4. HP/MP 가 50% 이하인 상태 혹은 사망 상태일 때

2-5. 공성중인 상태(공성에 참여하는 혈맹, 동맹) 일 때

2-6. 같은 파티원에게 파티 결투를 신청할 때

2-7. 리스타트가 불가능한 존에 있을 때

2-8. 공성 전장 내에 있을 때

2-9. 결투 신청자와 대상자가 일정 거리 이상 일 때

2-10. 파티 결투 전용 결투장에 빈 곳이 없을 때

2-11. 혈전중인 상태일 때

2-12. 탈것을 타고 있는 상태 일 때

2-13. 피스존/배틀존에 있을 경우


3. 주의 사항

3-1. 지휘채널에 속해 있는 파티가 파티 결투를 신청/수락 할 경우 해당 파티는 지휘채널에서 자동 탈퇴된다.

3-2. 파티매칭 중인 파티가 파티 결투를 신청/수락 할 경우 파티 매칭이 취소된다.

3-3. 파티원 중 교환 상태인 파티원은 파티 전용 결투장으로 이동되는 시점에서 거래가 자동 취소

3-4. 정상적으로 결투가 종료되지 않고, 강제종료 되었을 경우에는 HP/MP/CP가 회복되지 않는다. 강제종료 조건은 아래와 같다.

    액션창의 '/결투포기' 명령어를 사용했을 경우

    거리가 너무 멀어질 경우 (타겟창이 사라지는 거리)

    결투 불가 지역으로 진입하였을 경우

    결투 대상이 아닌 다른 PC 를 강제 공격할 경우